호텔예약 | 항공티켓 | 포장박스주문 | 흑룡강조선족산동상회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신청도뉴스
제17기 민주평통 칭다오협의회 출범회의 개최
기사 작성일 : 15-07-22 13:56 조회 : 39977  


8천만이 행복한 통일!

제17기 민주평통 칭다오협의회 출범회의 개최

△ 현경대 수석부의장(좌)이 대통령을 대신하여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중국 칭다오협의회(신임 협의회장 이영남)는 7월 18일 오후 4시 더블트리힐튼호텔에서 제17기 민주평통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현경대, 주칭다오대한민국총영사관 총영사 이수존, 칭다오협의회 회장 이영남, 중국부의장 이창호, 청도 지역 여러 단체 단체장 및 칭다오 협의회 소속 자문위원 등 100여명의 인사가 참석하였다.

이석재 전임 협의회장(우)에게 공로장을 수여하고 있다.


제1부 출범회의는 자문위원 위촉장 및 간부위원 임명장 수여, 대통령 영상 메시지 상영, 제17기 민주평통 활동방향 보고, 제17기 협의회 임원선임 보고 및 사업계획 의결 순으로 진행되었다.

위촉장은 의장인 박근혜 대통령을 대신하여 현경대 수석부의장이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이석재 전임 협의회장에게는 공로장을 수여하였다. 17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칭다오협의회 자문위원은 고승옥, 김광용, 김선미 등 총 60명이다.

△ 17기 임원진 및 간부위원들


자문위원 선서가 있은 후 이영남 협의회장이 개회사를 하였다.

이영남 협의회장(칭다오한인회 회장, 칭다오적십자한중의료단 단장)은 개회사에서 "17기 출범회의는 그 어느때보다 통일기반 구축을 위한 시대적 사명감에 새로운 결의를 다지게 된다. 통일은 강건한 국가건설의 초석이고 민족번영의 보증수표이며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민족의 자부심이다. 세계유일의 분단국가로 통일에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민주평통의 중점사업인 통일기반 구축을 완성하는 것이야 말로 통일을 여는 세개의 열쇠를 확보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이영남 협의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이어 중국지역회의에서 특별지원금을 칭다오협의회의에 전달하는 시간을 가진 후 이창호 중국부의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이창호 부의장은 인사말에서 "17기 민주평통 출범식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이 핵을 포기하는 결단을 내린다면, 경제부상, 기반시설 구축 등 면에서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특히 미얀마의 사례에서 보듯, 북한도 국제금융기구의 지원을 통한 경제발전이 가능하며 한국 정부도 이에 적극 협력할 것이다.

중국 지역은 북경, 심양, 청도, 상해, 광주 5개 협의회, 천진, 대련 두 지회 포함 자문위원 280여명이 분단 70년, 광복 70년을 맞아 통일에 대한 새로운 결의를 다지고 있다. 제17기 민주평통은 8천만이 함께 준비하는 행복한 평화통일 활동 목표로 시작하였다."고 말했다.

이수존 총영사는 축사에서 " 대한민국 정부는 평화 통일 준비위원회를 새로 구성하고 통일 대비 많은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한반도 통일은 중국을 비롯한 국제 사회의 지지와 신뢰가 필요하다. 제17기 칭다오 협의회의 자문위원들의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대업에서 선봉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새로 취임한 칭다오총영사관 10대 총영사로서 교민사회의 지지와 협조를 부탁하면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청도지역 한인사회, 동포사회를 만들어 갈 것을 약속했다.

재청도한국인(상)회 성양구 즉묵시 지회장 방상명과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이봉산 회장의 축사가 뒤를 이은 후 박근혜 대통령의 축사를 영상을 통해 들었다.

△ 현경대 수석부의장이 통일 강연을 하고 있다.


 

민주평통 칭다오협의회 사업보고가 있은 후 2부에서는 현경대 수석부의장의 통일 강연회가 반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글/사진/ 이만리 기자
 
       
목록으로   맨위로
01. 천진조선족상회 &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첫 교류모임 가져
02. 붕어빵의 혁신! 아이스크림 붕어빵, 아붕!!
03. 청도 하늘에 울려퍼진 1200명의 함성! (1)
04. 제1회 청도조선족기업협회 배드민턴대회 성황리에 열려
05. 한국정부 지원 무료교육 '청도 2015 해외 한식당 종사자 교육' 7월 30일부…
06. 갈수록 뜨거운 응원 열기! 이번엔 심천에서...
07. 청도조선족기업협회ㆍ청도조선족향우연합회 연합 송년회, 이봉산 제9대 회장 취임식 …
08. 나눔과 보람복지회 仰口해수욕장 환경청결작업에 나서
09. [포토뉴스]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사무실 성문아울렛 건물로 이전, 오늘 오전 고사 지내
10. [속보]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제9기 2차회의 및 세미나 개최
 
뉴스 카데고리
신청도뉴스
연합뉴스
포토뉴스
인터뷰ㆍ탐방ㆍ칼럼
영화ㆍ공연
허강일 시선 许强一视线
추천도서
주요 뉴스
공지사항

 가장 많이 본 글
17 
14 
10 
16 
-6 
-6 
-6 
13 



회사소개 | 기사제보 및 신청 | 광고신청 | 연락처


신청도뉴스
광고부:133-3508-0505/ 취재부:1380-896-9464
대표메일: 1821039545@qq.com 관리자 메일: topcmyk@naver.com
Copyrightⓒ2014-2017 신청도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