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예약 | 항공티켓 | 포장박스주문 | 흑룡강조선족산동상회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신청도뉴스
천진조선족상회 &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첫 교류모임 가져
기사 작성일 : 15-06-28 15:47 조회 : 47529  


천진조선족상회 &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첫 교류모임
친선축구게임 결과 천진조선족축구연합회팀 4대 2로 승


△ 어제(6월 27일)  오후 3시 청도시 성양구 난탄체육훈련기지에서 있은 천진조선족상회(흰운동복)와 청도조선족기업협회(붉은운동복) 간 친선 축구게임



천진조선족상회(회장 김일호) 방문단 일행 34명이 초청을 받고 청도조선족기업협회를 방문하여 첫 교류모임을 가졌다.

천진과 청도 두 지역의 대표적인 조선족민간조직인 양 단체는 우선 어제(6월 27일)  오후 3시 청도시 성양구 난탄체육훈련기지에서 친선 축구게임을 치르는 것으로 뜨거운 첫 만남을 가졌다.

천진조선족상회 축구연합회와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축구연합회에서 각자 우수한 선수들로 뽑아 묶은 양 팀은 두시간 가까이 치열한 경기를 치른 결과, 장대한 신장과 탄탄한 체력을 우세로 천진조선족상회팀이 4대 2로 청도조선족기업협팀을 꺾었다.

비록 민간단체의 게임이긴 하나 프로 못지 않은 실력과 투지를 보여주면서 진행된 경기는 시종 넘어진 상대편 선수의 손을 잡아 일으켜 세워주는 따뜻한 정으로 일관하면서 친선게임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날 저녁, 천진방문단 일행을 위해 즉묵 갤럭시웨딩홀에 마련된 환영만찬에서 양 단체는 교류의 시간을 이어갔다.

우선 이봉산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먼 천진에서 청도까지 오셔서 양 단체가 소중한 만남을 통해 하나가 됐다는 것에 무엇보다 큰 의미가 있다. 첫번째 만남의 물꼬를 텄으니 앞으로 두번째 세번째 지속적인 만남이 기대된다. 다음번 만남은 천진에서 가지고 양 단체 간 소중한 교류를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봉산 회장으로 부터 우승기를 전달 받은 천진조선족상회 정동호 부회장은 답사에서 "아쉽게도 개인 사정으로 교류모임에 참석 못한  김일호 회장으로 부터 좋은 만남을 가지고 오라는 부탁을 받았다. 이번 교류모임은 조선족 인구가 비교적 많은 청도, 천진 두 도시의 조선족 사회 민간단체 간 경제 문화 교류의 시작을 의미한다.

이번에 천진 팀이 이긴건 열흘전부터 강도 높은 훈련을 진행한 결과로 실력보다는 노력이라고 생각한다. 다음번 8~9월쯤 천진에서 있게 될 두번째 친선경기에서는 청도 팀의 만반의 준비를 갖춘 모습과 더불어 보다 멋진 게임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지죽송 청도조선족축구연합회 회장이 정수영 천진조선족축구연합회 회장에게 우승컵을 전달하였다. 양 단체 축구연합회를 이끄는 두 리더의 건배 제의 하에 "중국조선족축구를 - 위하여"라는 우렁찬 외침속에서 환영만찬은 정식 시작되었다.

양 단체의 만남에 있어 빠질 수 없는 두 사람이 있다. 한사람은 청도 제1기 탕원향우회 회장을 맡은 적 있는 홍수연 사장이고, 다른 한사람은 천진에서 사업하는 현철 사장으로 이 두사람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이번 만남이 이루어 졌으며 그중 현철 사장은 이번 만남을 위해 천진조선족상회에 개인적인 협찬까지 하기도 하였다.

천진조선족상회(회장 김일호)는 2006에 설립된 자발적인 조선족민간단체로 천진지역 중ㆍ한, 중ㆍ조 국제무역의 발전을 위해 적극 활약하고 있으며  현재 제조업, IT, 여행사, 호텔, 서비스산업, 물류, 법률 등 다양한 업종의 110여개 회원사를 두고 있다.

이번 교류모임에 천진조선족상회측에서는 정동호 부회장, 이세명 부회장, 축구팀 리더 천진조선족축구연합회 정수영 회장이 방문단을 이끌고 참석하였으며,

청도조선족기업협회측에서는 이봉산 회장 외 박진희 수석 부회장, 최헌일 이사장, 김성록 상무부회장, 청도조선족축구연합회 지죽송 회장, 허성호 감사, 강은철 축구연합회 수석부회장 외 여러 임원진과 회원들이 참석하였다.

그밖에 노인총회 여덕선 회장, 청도조선족과학문화협회 이종수 회장, 백두산 양로원 손옥남 대표, 배구협회 엄학진 회장, 연변일중청도동문회 김병룡 회장 등 여러 청도지역 조선족민간단체 대표들도 자리를 함께 하였다.

△ 갤럭시웨딩홀에 마련된 만찬장


△ 환영사를 하고 있는 이봉산 회장


△ 이봉산 회장이 천진조선족상회 정동호(右) 부회장에게 우승기를  전달하고  있다.


△ 답사를  하고  있는 천진조선족상회 정동호 부회장


△ 지죽송(左) 청도조선족축구연합회 회장이 정수영(右) 천진조선족축구연합회 회장에게 우승컵을 전달하고 있다.


△ 지죽송 회장과 정수영 회장이 건배제의를 하고 있다. 오른쪽은 이번 환영식 진행을 맡은 윤명해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사무국장.


△ 시원한 그늘에서 축구 경기를 관람하고 있는 구경군들


△ 구경나온 축구교실 꼬마선수들



사진/글/ 이만리 기자
 
       
목록으로   맨위로
01. 천진조선족상회 &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첫 교류모임 가져
02. 붕어빵의 혁신! 아이스크림 붕어빵, 아붕!!
03. 청도 하늘에 울려퍼진 1200명의 함성! (1)
04. 제1회 청도조선족기업협회 배드민턴대회 성황리에 열려
05. 한국정부 지원 무료교육 '청도 2015 해외 한식당 종사자 교육' 7월 30일부…
06. 갈수록 뜨거운 응원 열기! 이번엔 심천에서...
07. 청도조선족기업협회ㆍ청도조선족향우연합회 연합 송년회, 이봉산 제9대 회장 취임식 …
08. 나눔과 보람복지회 仰口해수욕장 환경청결작업에 나서
09. [포토뉴스]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사무실 성문아울렛 건물로 이전, 오늘 오전 고사 지내
10. [속보]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제9기 2차회의 및 세미나 개최
 
뉴스 카데고리
신청도뉴스
연합뉴스
포토뉴스
인터뷰ㆍ탐방ㆍ칼럼
영화ㆍ공연
허강일 시선 许强一视线
추천도서
주요 뉴스
공지사항

 가장 많이 본 글
17 
14 
10 
16 
-6 
-6 
-6 
13 



회사소개 | 기사제보 및 신청 | 광고신청 | 연락처


신청도뉴스
광고부:133-3508-0505/ 취재부:1380-896-9464
대표메일: 1821039545@qq.com 관리자 메일: topcmyk@naver.com
Copyrightⓒ2014-2017 신청도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