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예약 | 항공티켓 | 포장박스주문 | 흑룡강조선족산동상회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신청도뉴스
‘제11회 휴롬배 한ㆍ중 어린이 사생대회’ 성황리에
기사 작성일 : 15-05-26 07:41 조회 : 36154  

재청도한국인(상)회 주최, 휴롬원액기 협찬
‘제11회 휴롬배 한ㆍ중 어린이 사생대회’ 성황리에
1000여명 어린이 ‘행복한 우리집’ ‘내가 살고 싶은 세상’... 그려
 
 
△ 왼쪽으로부터  钟巍 상무부회장, 한인회 이영남 회장, 그리고 사회를 맡은 한인회 정재웅 부회장과 흑룡강신문사 김명숙 기자.
 
 
올해로 11회를 맞는 ‘휴롬배 한ㆍ중 어린이 사생대회’가 재청도한국인(상)회의 주최로 지난 5월 23일 오전 성양구 난탄축구장에서 개최되었다.
 
청도청운학교, 세종다문화한글학교, 이화한국학교, 국기외국어학교, 청도정양학교, 국개(国开)학교, 마루아이유치원 등 한ㆍ중 유치원과 초등학부에서 온 1000여명의 사생대회 참가자 어린이들과 지도교사, 학부모 그리고 각 학교 및 기관 단체 대표들의 참석으로 대회장은 대성황을 이루었다.
 
 
9시 30분, 중ㆍ한 양국 국가 연주와 휴롬 박태웅 총경리의 개회 선언에 이어 주최측과 귀빈들의 축사가 있었다.
 
이번 대회 주최측인 재청도한국인(상)회 환영사 이영남 회장은 축사를 통해 “인류의 앞날의 주인공이 될 어린이들이 자신의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지구의 미래를 그려낸다면 그것만으로 오늘 이 대회의 의미는 충분하다”고 말했다.
 
 
주칭다오대한민국총영사관 허승재 부총영사는 이번 사생대회의 의미에 대해 한ㆍ중 관계가 그 어느때보다 밀접 시기에 한ㆍ중 양국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손으로 직접 그린 그림을 통해 상호 이해와 증진을 도울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며 높이 평가했다. 
 
 
청도시외상투자기업협회 종위 상무부회장(青岛市外商投资企业协会钟巍常务副会长)은 매년 열리는 한ㆍ중 어린이 사생대회는 다년간 청도와 한국간의 경제ㆍ문화ㆍ과학 등 방면의 합작을 추진함에 일익을 담당해왔다고 높이 치하하면서 갈수록 많은 한국 어린이들이 청도에 와서 생활함에 따라 청도 어린이들도 한류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며 이번 사생대회를 통해 한ㆍ중 어린이들간 우의가 아름답게 그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사가 끝난 후 휴롬 박태웅 총경리가 청도시아동문화예술촉진회 자이재중회장(青岛市儿童文化艺术促进会翟介中会长)에게 감사패를 증정하였다.
 
 
이어 이영남 회장과 钟巍 상무부회장이 함께 유치원부의 ‘나의 왕국’, ‘행복한 우리집’ 주제와, 초등부의 ‘내가 살고싶은 세상’, ‘미래의 자동차’ 등 모두 4가지 주제에 대해 발표하였다.
 
어린이들은 그중 원하는 주제를 선정하여 각자 지정된 부스에서 주최측에서 제공한 화판을 안고 2시간 동안 그림을 그렸고 중간에 주최측에서 나누어 주는 간식을 타 먹기도 하였다.
 
 
다른 한편 무대에서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사물놀이, 무술, 부채춤, 인도춤 등 축하공연이 펼쳐지기도 하였다.
 
 
대회장 한쪽에서는 휴롬원액기 부스를 여러개 설치하고 대회 참석자들에게 무료로 휴롬주스를 제공하고 있는것이 보였고 그 옆에는 의료지원센터 간판이 보였다.
 
한인회 사무국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번 사생대회 수상식은 6월 6일(토) 성문아울렛 1층에서 치루게 되며 구체적인 시간은 정해지면 차후 관련 학교를 통해 통보할 예정이라고 한다.
 
 
글/사진/ 이만리 기자
 
[주간경제&신청도뉴스]
 
 
       
목록으로   맨위로
01. 천진조선족상회 &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첫 교류모임 가져
02. 붕어빵의 혁신! 아이스크림 붕어빵, 아붕!!
03. 청도 하늘에 울려퍼진 1200명의 함성! (1)
04. 제1회 청도조선족기업협회 배드민턴대회 성황리에 열려
05. 한국정부 지원 무료교육 '청도 2015 해외 한식당 종사자 교육' 7월 30일부…
06. 갈수록 뜨거운 응원 열기! 이번엔 심천에서...
07. 청도조선족기업협회ㆍ청도조선족향우연합회 연합 송년회, 이봉산 제9대 회장 취임식 …
08. 나눔과 보람복지회 仰口해수욕장 환경청결작업에 나서
09. [포토뉴스]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사무실 성문아울렛 건물로 이전, 오늘 오전 고사 지내
10. [속보]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제9기 2차회의 및 세미나 개최
 
뉴스 카데고리
신청도뉴스
연합뉴스
포토뉴스
인터뷰ㆍ탐방ㆍ칼럼
영화ㆍ공연
허강일 시선 许强一视线
추천도서
주요 뉴스
공지사항

 가장 많이 본 글
17 
14 
10 
16 
-6 
-6 
-6 
13 



회사소개 | 기사제보 및 신청 | 광고신청 | 연락처


신청도뉴스
광고부:133-3508-0505/ 취재부:1380-896-9464
대표메일: 1821039545@qq.com 관리자 메일: topcmyk@naver.com
Copyrightⓒ2014-2017 신청도뉴스, All Rights Reserved